어둠~트릭 방

어둠 속을 직진해 주세요. x로 메뉴를 열어 도끼를 수상한 장소에 사용해 주세요. 

대신할 버튼은 인형이 있는 방의, 왼쪽 아래의 상자를 조사하면 나옵니다. 그것을 어떤 여성에게 건네주세요. 

마코토 인형에게 이미 붙어있었던 버튼을 떼고 나서 검은 버튼을 끼워 넣어 주세요. 마코토 인형을 방에서 꺼내, 트럭에 치이게 해 주세요.

열리지 않는 문의 낙서 구멍에 버튼을 끼워 넣어 주세요. 


책의 방~ 수수께끼의 여자아이

페이지의 조각을 주워, 책 앞에서 정리해 주세요. 아이템을 사용함으로써 페이지 조각들의 내용을 불 수 있습니다.

토끼 모양 사과를 왼쪽 접시에서 오른쪽 접시로, 레어 카트 「티라노돈」을 왼쪽 책장에서 오른쪽 책장으로. 게임 「시푸드 헌터 G」를 왼쪽 상자에서 오른쪽 상자로 바꿔 넣어 주세요.

왼쪽 위의 책장의 빛나는 곳을 조사, 페이지 조각들을 나열하면 다음 방의 문이 열립니다. 

그대로 전진해서 농구 돌대를 조사해 주세요. 적 선수와 세 번 접촉하면 게임 오버 입니다. 여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왼쪽 아래의 책장의 빛나는 곳을 조사, 페이지 조각을 나열하면 다음 방의 문이 열립니다.

맵의 어딘가에 있는 페이지 조각을 모아 주세요. 나무 뒤에 숨어 있는 건 찾기 어려울 지도. 이번 조각은 모두 세개입니다. 

오른쪽 아래의 책장의 빛나는 곳을 조사, 페이지 조각을 나열합니다. 다음 방으로 가, 동생으로부터 도망쳐 주세요. 

여기서 책장의 내용을 모두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읽지 않으시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읽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수께끼의 소녀에게 심장을 줘버리세요. 심장은 트럭에 치인 마코토 인형에서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심장을 주지 않고 동생에게 간다면 배드 엔딩으로 직행입니다.


시계의 방~ 동생과 만날 때까지 1

시계의 방에서 이어지는 내게의 방에 하얀 고양이가 있습니다. 이야기를 걸면 도망가 버리기 때문에 네 개의 방을 돌아, 쫓아가 주세요.

참치 마요 삼각김밥을 편의점 삼각김밥 코너에서 손에 넣어 주세요. 옆의 부전지와, 어딘가에 있는 「다시마 삼각김밥」의 아이템 설명란을 바탕으로 어떤 색이 츠나마요 삼각김밥인지 추리 해 봅시다. 

참치 마요 삼각김밥을 하얀 고양이에게 주세요. 그냥 주면 먹지 않습니다. 김을 걷어내고 주죠.「달의 톱니바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계에 달의 톱니바퀴를 끼우고, 시간대를 밤으로 맞춥니다. 학교에 귀신이 있으므로 부적을 만들어 주세요. 부적을 만드는 방법과 두는 곳은 학교의 책장에 힌트가 있습니다.

밤에서만 오른쪽 방에 출현하는 「예정표」를 보고 기억해 두면 좋은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시계의 방~ 동생과 만날 때까지 2

아래의 방에 검은 고양이가 있으므로 다시마 삼각김밥을 주고 쇠망치를 받으세요. 그리고 똑같은 방에 있는 벽시계를 부수면 「태양의 톱니바퀴」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태양의 톱니바퀴를 가운데 방의 시계에 넣어 시간을 오후로 합니다. 학교에 가면 학생들이 밤 사이에 둔 부적에 모여 있으니 책상 위에 있는 반짝거리는 것을 가져갑시다.(부적을 밤 동안 만들어 놓지 않으면 가져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아랫 방 호마레의 예정표에 「종이와 펜」으로 마음대로 예정을 적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밤으로 하면 편의점에 행렬이 생겨 있으니, 「종이와 펜」을 사용해 「계산대는 이쪽입니다」를 「계산대 휴정중」으로 바꿔드리죠. 점장이 없어지고, 뒤쪽에 있는 아이템을 가져갈 수 있게 됩니다.

밤으로 시간을 바꿔, 오른쪽 방의 상자를 엽니다. 숫자가 적힌 종잇조각과 학교 책장에 힌트가 있습니다. 그것들을 참고로 패스워드를 풀어 주세요. 

비밀 통로를 찾습니다. W는 west로 서쪽, S는 south로 남쪽이라는 의미입니다. 비밀통로의 저편에 있는 「보이지 않는 무언가」는 데본 스코프...가 아니라「어딘가의 열쇠」로 지나갈 수 있습니다. 


사라지는 상자~싸우고 헤어질 때까지 

호마레 쪽에서 상자를 없애면서 전진합니다. 하나의 상자의 스위치를 누르면 각각 옆 상자가 함께 사라집니다. (붉은 상자의 스위치를 누르면 녹색 상자가 함께 사라집니다) 여러가지를 시험해 봐주세요. 더욱, 오른쪽 위의 하얀 상자를 조사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두 개의 방에서 다른 점을 찾습니다. 마코토의 쪽에서는 책상 위의 홍차, 접시, 피아노 아래에 있는 테이블을, 호마레 쪽에서는 피아노, 오른쪽 위의 책장, 붉은 융단, 여신상을 조사해 주세요.


다음 방에서는, 가장 왼쪽의 아이가 정직한 사람입니다. 참고로 왼쪽에서부터, 로렛타, 라이오넬, 마리아, 파티, 멜로디, 호레이쇼입니다. 순서대로 해버려주세요.

그 아이가 쫓아오면 넘어질 것 같은 금이 바닥에 있으므로 그것을 이용해서 넘어뜨리고 칼을 빼앗아 주세요. 또한, 스스로가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  


간단한 신경쇠약입니다. 이미 그림이 있는 카드는 서비스 문제입니다.


네 사람의 소원.

인간에게 이야기를 걸면 문이 열립니다. 문의 앞에 코인이나 하트나 반짝반짝♪을 모아주세요. 적혈구 같은 것에 맞으면 체력이 줄어듭니다. 제일 마지막이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적혈구에 끼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잘 하는 요령은 오른쪽 위의 구멍 같은 곳으로 적혈구를 몰아가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가운데 좌우 여닫이문에서 흑묘의 심장을 입수한 후, 마코토가 있는 방으로 돌아옵니다.  


명엔딩

문 앞으로 보내졌을 때 그대로 가운데의 문을 지나가면 배드 엔딩입니다. 왼쪽 위의 문을 몇 번 덜컥덜컥하면 호마레가 문을 파괴합니다. 


「무언가」를 12개 모으지 않고 호마레과 만난다면 노멀 엔딩입니다. 모은 「무언가」는 마지막의 흑묘의 심장이 있는 방의 카챠의 그림의 완성 상태로 알 수 있습니다. 12개 모두 모은다면 카챠의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하 「무언가」의 장소. 상자가 사라지는 방을 나와 호마레와 합류한 방의 왼쪽 아래 의자 위, 다른 점 찾기 방 오른쪽(마코토)의 의자 위, 나이프를 찾는 방 (마코토) 오른쪽 위 기둥, 카챠가 쫓아오는 방 (호마레) 왼쪽 소파 위, 책장의 방(마코토) 책상 위의 촛불, 붉은 융단의 방 왼쪽 아래 기둥, 돈이 필요한 남자의 방 서랍 안(소원을 이루기 전), 바람을 피운 남자의 방 옷장 안 (소원을 이루기 전), 귀여워지고 싶은 여자의 방 액자 속 (소원을 이루기 전), 파가니니가 되고 싶은 남자 객석 의자 위 (소원을 이루기 전), 그림이 있는 방 입구 왼쪽의 상자, 신경 쇠약의 방 오른쪽 위 (호마레) 얼음 속 


오마케

해피엔딩 후 오마케로 갈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이 굉장히 어찌되도 좋은 것들로 떠듭니다. 캐릭터들의 대화 패턴은 몇 가지 정도 있습니다. 어쩌면 이후의 업데이트에서 더욱 추가될 지도...! 


오마케의 반은 농담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거기서 얻은 정보를 그대로 믿고 절대로 누군가에게 이야기하지 말아 주세요. 창피를 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비밀 이벤트★


호마레의 비밀 이벤트입니다. 호마레와 합류한 우주가 배경인 방에서「나는 오른쪽으로 갈 테니까 절대로 따라오지마!」라고 합니다. ver1.03 전의 버전에서는 오른쪽 방의 문을 조사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만, ver1.03이후에는, 오른쪽 문을 몇 번 조사하면 호마레가 방에서 나와 형을 매도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또한 1.05이후 버전에서는 호마레에게 마을 걸 때마다 대화 내용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짜증 내지만 신경 쓰지 마시고 계속 호마레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카챠 엔딩 도달 방법★ (현재 번역된 버전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무언가」를 12개 모아, 카챠가 소중하게 가지고 있는「심장」들을 엉망으로 만들면, 그녀가 죄악감을 느끼는 것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의는 haruku0723★gmail.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을 @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