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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itional/Strange Man Series

The Sand Man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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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kthrough


※막힌 분, 척척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공략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자유롭게 사용해 주세요.

 제작자에게 보고할 필요 없습니다.

번역은 이곳을 출처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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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침, 학교에 가자

자기 방 옷장에 걸린 교복을 선택하여 교복으로 갈아입는다.

거실 테이블에 있는 아버지의 편지를 읽어둔다.

현관으로 나오면 이벤트.


2. 학교에서 돌아와

욕실에 가면, 샤워신.

샤워를 하고 자기 방으로 돌아가, 침대 속으로 들어간다.


3. 이변의 시작

자기 방에서 거실로 나오면, 커다란 코골이가 들린다.

현관에서 아파트 복도로 나오면, 옆집 아저씨가 쓰러져 있다. 조사한다.

옆집에 들어가 이벤트가 끝나면, 아파트 밖으로.


4. 거리로 나와 학교로

▼ West Heights(소피네 아파트.)에서 오른쪽으로 가, 붉은 우체통 옆 게시판에 있는 [마을 지도]를 얻는다.



마을 중앙의 분수가 있는 광장으로 가서, 데이비드와 만난다.


5. 학교로

Loren Cathoric Private High Schoo로 간다.

문이 잠겨 있어 들어갈 수 없으므로, 담을 넘기 위해 사다리를 찾으러 간다.

Green Filed Heights 옆 정원에 있는 오두막에서 [사다리]를 얻는다.

학교 담 앞에서 [사다리]를 사용하여, 교문 안으로 들어간다.

현관은 잠겨 있어 열리지 않으므로, 끝에 있는 화단에서 [모종삽]을 얻는다.

현관 앞에서 [모종삽]을 사용하여, 학교에 침입.


6. 앤을 찾자

기숙사로 가서, 2층 앤의 방으로 간다.(이 때 욕실도 봐두면 좋다.)

교실 쪽으로 돌아가, 2층 계단 바로 앞의 예배실로 간다.

십자가 뒤에 숨어있는 앤과 접촉하면 이벤트


7. 앤을 찾는 시간제한 이벤트

검은 그림자는 거짓말만 하므로, 그것을 참고로 앤을 찾는다.

정답은 카페테리아 안쪽 조리실에 있는 작은방.

앤을 발견하고, 이벤트가 끝나면 학교를 나간다


8. Blumberg Shopping Mall로

데이비드와 이야기를 끝내면, Blumberg Shopping Mall로 간다.

문이 잠겨 있는 것을 확인하고, 벽에 붙어있는 패드를 조사한다.

은행 앞에 멈춰 있는 Security Guard의 차 안으로 들어가, 자고 있는 경비원에게서 [시큐리티 카드]를 얻는다.

패드 모니터 위에 표시된 1~3의 위치를 카드와 대조해서 해당하는 숫자(241917.)를 입력한다.


9. 4F의 극장으로

1F 에스컬레이터 중간에 있는 [인형]을 얻고, 그대로 4F까지 간다.

극장 B 문을 열면 이벤트.

매표소 뒤편 책상에서 [커터 칼]을 얻고, 통로를 통해 극장 B로 가 레이건을 구한다.


10. Sneak Mission

[상자]는 Shift로 웅크릴 수 있다.(Shift는 5번 연타하면 고정되어, 계속 눌린 상태가 되므로 주의.)

병사의 시야에 들어와도, 웅크리고 있으면 발각되지 않는다. 그저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Game Over.

병사는 정해진 움직임만 보이므로, 웅크린 상태로 움직임을 확인하고 진행하면 된다.

1F에 도달하면, 병사가 많으므로 [인형]을 사용하여, 병사의 시선을 끈다.

병사가 눈치 채면, 정면 입구로 달린다. 잡히면 Game Over.

레이건과 헤어지고, 공원에 가면 데이비드와 만난다.


11. JPGordonChase & Co.로

JPGordonChase & Co.에 가, 입구에서 문이 잠긴 것을 확인한다.

벽에 걸린 공로자 척 펠러의 사진을 조사해둔다.

지하철 승강장으로 가, 게이트 잠금을 해제한다.

HMS의 번호란, Hour, Minutes, Second. [휴대전화]를 보면 12:00 정각에서 멈춰있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120000을 입력한다.

승강장에서 잠들어 있는 척 펠러에게서 [사원증]을 얻고 회사에 돌아가, 잠금을 해제한다.


12. 아빠를 찾자

경비실로 들어가, 각 방들의 잠금 상태를 확인한다.

3F의 자산관리부와 회의실3만 열려있으므로, 그곳으로 향한다.

자산관리부에서 컴퓨터가 켜져 있는 책상을 조사한다.

이벤트가 끝나면, 5F 회의실3으로 간다.


13. 일단 도망치자

일단 입구까지 도망친다.

입구의 문까지 도착하면 이벤트.

이벤트 후에 회사 앞에 떨어져 있는 [빠진 이]를 얻고, 중앙광장으로.


14. 이상한 그림자

그림자를 쫓아, 그대로 중앙광장에서 서쪽으로 향해, Green Field Hights의 3번째 문으로 들어간다.

아파트의 방으로 들어가면 2F으로 가, 그대로 안쪽 방까지 들어간다.

TV가 켜져 있는 방에 들어가면 이벤트.


15. 요정 세계로

고목이 즐비한 숲의 길이 갈라져 있는 곳은 다음 장소로 가는 길은 하나뿐이니 찾아간다.

샘에 다다르면, 샘 앞을 지나갈 때 가능한 한 샘에서 떨어져 가지 않으면 Game Over.


16. 코인 획득

닉시에게 말을 걸어, 젊음의 풀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원형 집에서 이빨요정을 만난다.

이 시점에서 [빠진 이]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다시 닉시에게 말을 걸고 젊음의 풀이 있는 장소를 듣는다.

고목의 숲으로 돌아가, 파란색 젊음의 풀을 찾는다.

[빠진 이]를 [어린아이의 이]로 바꾸면, 이빨요정에게 가 [코인]을 받는다.

[코인]이 있는 상태에서 닉시에게 말을 걸면, 샘을 통과시켜 준다.


17. 샌드맨 집에 들어가자

샌드맨 집에 들어가기 위해선, 빛의 요정이 많이 있는 들에서 컬러풀한 통나무를 조사해야 한다.

넓은 쪽으로 조사하면 통나무를 통과할 건지에 대한 선택지가 나온다.

통나무를 한번 통과해두고, 샌드맨 집에 대해 조사해둔 상태라면 통나무 [앞뒤 너비가 다른 통나무]를 가지고 갈 수 있다.

[앞뒤 너비가 다른 통나무]를 샌드맨 집 앞에 두고, 집으로 들어간다.


18. 미끌미끌 바닥

계단 바로 앞 방은 빨간 타일→앞, 파란 타일→뒤, 노랑→오른쪽, 녹색→왼쪽으로 간다.

빙글빙글 도는 바닥과, 방 밖으로 내보내지는 타일도 있으니 주의.


19. 샌드맨과의 만남

샌드맨에게 쫓기지만, 도망쳐도 소용없다. 일종의 무조건 당하는 이벤트로 잡히지 않으면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다.

식당에선 3번 ‘안 먹는다’를 선택하면, ‘거절한다’라는 선택지가 나온다. 그걸 선택.

‘먹는다’를 하면 Game Over.




20. 탐색

현관 계단 앞에서 [메모]를 줍는다. 샌드맨이 나간 문으로 들어갈 수 있으므로, 나아간다.

좁은 복도 왼쪽 방에서 [벽보]를 를 떼둔다. 복도 오른쪽 방에 자장가가 있고, 이야기로 위에서 얻은 것을 읽을 수 있다.

(이 시점에선 [메모], [벽보].)

그 앞 불을 뿜는 석상이 줄지은 방에선, 불을 뿜지 않을 때를 노려 나아간다. 불에 닿으면 Game Over.

에메랄드 화염의 방에서 레버를 움직이면 에메랄드 불꽃이 꺼지고, 화염 석상의 작동도 멈춘다.

여기서 레버를 내려둘 것.


21. 표식

유리의 방은 보이지 않는 유리로 길을 모르도록 되어있기에 노력으로 지나간다.

그 앞에 약품 저장고에서 [붉은 액체가 든 병]을 얻고, 유리의 방에서 사용.

유리의 방에 길이 알기 쉽게 되고, [빈 병]을 얻게 된다.

약품 저장고 밑의 문에 들어가려고 하면, 샌드맨과 만나게 된다.

유리의 방은 길이 하나지만, 여기서 에메랄드 화염의 레버를 내려뒀다면 필승.

내려두지 않았다면, 도망친다 해도 Game Over.


22. 모래 저장고의 누군가

모래 저장고에 들어갈 때의 퍼즐 힌트는 현관에서 바로 오른쪽에 소파가 2개 있는 방의 벽에 있다.

퍼즐과 똑같은 돌이 박혀있어,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 순서로 퍼즐의 버튼을 누른다.

모래 저장고에 들어가면, [막대]와 [자루]를 얻을 수 있다.

방에서 나가려고 하면 시간제한 이벤트가 시작되므로, 가장 안쪽 옷장 같은 선반에 숨는다.


23. 자장가와의 만남

모래 분사 방에서 [마법의 겨울]을 얻는다.

[마법의 거울]은 특정 장소라면 바로 이동이 되지만, 시간제한 이벤트 중 등에서 사용하면 깨져버리므로 주의.

거울의 방은 상하좌우 키 조작이 반대가 된다.

티룸에 자장가와 이야기 후, 노래하는 상의 방으로 간다.

노래하는 상의 방에서 졸음을 쫓기 위해

     ①상에 머리를 박는다

     ②막대로 머리를 때린다

     ③통에 든 물을 뒤집어쓴다

     ④창문에서 큰 소리로 외친다

     ⑤휴대전화로 음악을 크게 튼다

중, 4가지를 하면 OK. 시간이 지나면 Game Over.

자장가의 이야기를 듣고, 샌드맨 집에서 나가 오른쪽으로.


24. 유니콘과 대화

유니콘과 대화가 끝나면 샌드맨 집으로 돌아간다.

유리의 방으로 가, 계단 정면에서 [막대]를 사용해 유리 벽을 깬다.

이 때, 깬 벽에서 [유리 파편]을 얻는다.

보석의 방으로 들어가, [핑크색 보석]을 얻는다.

그대로 [핑크색 보석]을 유니콘에게 주면 화내며 Game Over.

[핑크색 보석]을 보석의 방 안쪽 보석 채취방에 있는 물이 든 통에서 색을 씻겨내고 가짜임을 확인한다.

보석 채취방의 [벽보]를 자장가에게 부탁해 읽고, 채취방의 기계를 사용해 [핑크색 보석]을 만든다.


25. 보석의 분기점

진짜 [핑크색 보석]을 얻고, 유니콘에게 보여주러 간다.

그때의 선택지.

     보석을 돌려받는다 → BAD 확정

     줘버린다 → BAD or GOOD


26. 드워프의 부탁

드워프의 동굴에 가서 드워프와 대화 후, 집 앞의 [새장]을 얻고 왼쪽으로 간다.

빛의 요정이 10마리 있으므로, 모두 잡고 다시 드워프의 동굴로.

이벤트 후, [멋진 막대기]를 얻으면, 샌드맨의 집으로 돌아간다.

([핑크색 보석]이 없으면, 현관에서 1가지 이벤트가 발생.)


27. 먼지 구출

화염의 석상 방으로 가면, 먼지가 석상이 깔려있다. [막대]로 구출하고, [무엇이든 읽어요]를 받는다.

([무엇이든 읽어요]는 샌드맨이 쓴 문자를 읽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러 장소에서 “뭐라고 쓰여있는지 모르겠다”라고 했던 것들을 모두 읽을 수 있게 된다.)


28. 지하로

모래 분사 방으로 가면, 왼쪽 바닥에 구멍이 뚫려있다. 그곳에서 지하로 내려간다.

[어딘가의 열쇠]를 얻으면, 잠의 모래 제조방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잠의 모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

      [눈물액의 체액] … [빈 병]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눈물액을 조사하면 채취 가능.

      [쿠울풀의 열매] … 쿠울풀을 조사하면 채취 가능.

      [고구마 도마뱀의 꼬리] … 부엌에 있는 고구마 도마뱀의 꼬리를 [유리 파편]으로 자르면 얻는다.


29. [잠의 모래]를 만들자

샌드맨이 떨어뜨린 메모에 순서로 만들어야 한다.


30. 샌드맨 방으로

에메랄드 화염의 방에서 [가죽 장갑]을 사용하여, [에메랄드 불꽃]을 가져간다.

그대로 2개의 불이 켜져있지 않은 촛대가 있던 방으로 가, 촛대에 불을 붙인다.

등장한 계단을 통해 샌드맨의 비밀방으로 가, [무엇이든 읽어요]를 장착하고 일기를 읽는다.

([핑크색 보석]의 유무에따라 자장가의 모습이 바뀐다.)

이벤트가 끝나면, 열리지 않던 문이 있던 긴 복도로 가서 [샌드맨의 편지]를 얻는다.

열린 문으로 계단을 올라 옥상으로. (구멍에 닿으면 떨어져 Game Over.)


31. 배틀

샌드맨은 약하므로, 가만히 막대기를 휘두르는 것만으로도 이길 수 있다.

하지만, 샌드맨의 HP가 10이 되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시간초과 → 샌드맨 사망(BAD 확정.)

     막대기 사용 → 샌드맨 사망(BAD 확정.)

     [잠의 모래] 사용 → 샌드맨 취침(GOOD or BAD.)


★엔딩 분기

     [핑크색 보석]을 가지고 있지 않다

          ┕샌드맨 사망 → BAD1 Queen of the Night

          ┕샌드맨 취침 → GOOD1 Don't stay up late at night

     [핑크색 보석]을 가지고 있다

          ┕샌드맨 사망 → BAD2 Sleep with one eye open

          ┕샌드맨 취침 → BAD3 Invisible Sweet Heart



보너스는 간단하므로, 공략은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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